재배자를 위한 종자 및 식물 취급 조언

하나의 생명체로서의 종자는 부적절한 취급 혹은 보관으로 그 기능이 크게 감소될 수 있습니다. 세미니스는 모든 종자를 구입 후 2년 이내에 사용하도록 권고하지만 다음 정보는 보관 기간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온도

높은 온도와 습도로 종자의 활력과 발아율이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종자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밀폐된 함에 넣어 선선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합니다. 세미니스는 산업계에서 권장하는 수분율에 의거 종자를 포장합니다. 습도로 인해서 종자가 손상받지 않도록 보관함은 닫은 채로 보관합니다.

처리되지 않은 종자와 살진균제로 처리한 종자는 15°C(60°F) 온도에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프라이밍 처리되거나 살충제 처리된 종자는 5°C(41°F) 이하 온도에서 보관합니다. 일반적으로 보관 온도가 5°C 감소할 때마다 종자의 평균 보관 기간은 2배가 됩니다.

프라이밍 처리된 종자

일부 종자는 사전 프라이밍 처리되며, 이는 종자를 발아 직전의 상태에 이르게 하는 과정을 일컫습니다. 종자를 프라이밍 처리하면 스트레스 조건하에서도 생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라이밍 과정은 종자의 보관 기간을 단축하기 때문에 프라이밍 처리를 한 종자는 그 처리를 한 동일한 해에 심어야 합니다.

세미니스는 프라이밍 처리한 종자를 5°C(41°F) 온도에서 보관할 것을 권고합니다. 또한 프라이밍 처리 6개월 후에 발아 시험을 하고 그 이후에는 매 3개월 단위로 시험을 하도록 합니다.

종자의 선적

종자를 선적할 때에는 보관과 동일한 온도 수준으로 맞춰야 합니다. 직사광선 등의 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선박 내에서 종자를 갑판 밑에 보관하고 보일러 및 기타 화기 근처를 피하도록 하십시오. 선적 및 하역 시에는 직사광선이 내려 쬐는 장소 혹은 뜨겁거나 습한 장소를 피하도록 하십시오.

종자를 조심스럽게 취급하십시오.

거칠게 취급하면 종자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종자의 코팅은 내부의 살아있는 유기체를 보호하기 위해 딱딱하지만 동시에 취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옥수수, 완두콩 및 콩의 종자는 거친 취급에 따른 손상에 특히 민감합니다. 이러한 종자를 담은 백을 던지거나 떨어뜨리면 종자의 코팅 및 배아에 금이 가서 제대로 발육하지 않습니다.

발아 시험

각각의 종자 로트를 매 6개월(프라이밍한 종자는 매 3개월) 단위로 발아 시험할 것을 권고합니다. 발아 시험은 국제종자검정협회(ISTA)나 기타 공인된 국내외 규정에 따른 시험 기관을 통해 실시됩니다. 현장 테스트 결과는 시험 기관의 결과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라벨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재배 조건에 맞는 종자를 찾을 수 없습니까?

유리온실 전용 품종을 찾으신다면 - DeRuiterseeds.com를 방문하세요

Visit DeRuiterSeeds.com »

구입은 어디에서?

가까운 지역을 찾으세요.

구입은 어디에서 »